[e스포츠가 학생, 학교, 학군에 주는 이점]
- 대학 e스포츠팀은 2014년 Robert Morris University이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을 위한 장학금을 만들면서 시작됨.
- 지금은 175개 이상의 대학이 그 뒤를 잇고 있으며, 2022년에는 13억 8천만 달러 규모의 산업으로 성장함.
- 비디오 게임 산업은 매년 7%씩 성장, 2023년에는 2,000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됨.
- e스포츠는 K-12 교육에서도 다양한 역량 함양에 도움이 됨.
- 가상 세상에서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으며, 프로그래밍/엔지니어링 분야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고, 마케팅/프로젝트 관리 커리어도 가능함.
- 방송 e스포츠는 저널리즘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와도 관련됨.
- University at Buffalo(UB)는 최근 캠퍼스에 e스포츠 라운지를 완공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