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브포인트는 교육 플랫폼 기업이다.
글로브포인트는, 에듀테크 분야의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글로벌 전문 기업이며, 전문가들의 VR 콘텐츠 개발과 전세계의 교육 콘텐츠와의 연계를 통해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한다.
고품질의 에듀테크(Education + Technology) 콘텐츠 서비스 제공은 물론 다양한 국내외 교육 콘텐츠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교육 플랫폼 구축에 힘쓴 결과, 창업 6년 만에 3차원 가상현실 교육 콘텐츠 저작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공유 플랫폼 등 자체 솔루션 개발을 완료했다.
글로브포인트가 현재 가장 주력하고 있는 제품은 디자인코딩 학습 소프트웨어 ‘VRWARE Edu School’이다‘VRWARE Edu School’은 학생을 타깃으로 한 1인 저작, 1인 플레이 전용 제품으로 사용자가 가상의 공간을 만들고 3D 캐릭터가 되어 다양한 과목을 학습하는 저작도구이다.
사용자 스스로 배경, 캐릭터 등 다양한 오브젝트 등을 활용하여 독창적인 가상공간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 OX 퀴즈, 360 VR 동영상, 교육용 학습영상 등의 이벤트 등을 접목할 수 있어 보다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학습 진행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VRWARE Edu School에 창의 융합형 메타버스 협업기능을 추가한 '메타플레이어'와 '메타클래스룸'을 활용하여 수업이 진행된다.
메타플레이어는 학생들이 직접 만든 가상 공간에 선생님과 친구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어 서로 협동하고 공유하여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다.
메타클래스룸은 교사가 교실, 과학실, 강당 등 학교내 여러 메타버스 공간에서 수업을 할 수 있다. 메타클래스룸 수업은 다양한 자료를 공유할 수 있고, 디지털 교과서와 자료 업로드 등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공부할 수 있다. 또한 모둠수업, 학생참여형 수업 등 다양한 형태의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채팅 및 음성대화를 통해 상호 교류형 실시간 수업이 가능하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창의융합 VR코딩 교육은 우리사회 전반에 활용되고 있는 메타버스의 편리함을 이해하고, 코딩교육을 접목시켜 일상생활 속에서 문제 해결에 중요한 절차적 사고를 프로그래밍을 통해 가르친다.
프로그래밍 순서를 배워서 기초적인 프로그램을 직접 짜보는 등 프로그래밍 과정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자기가 만든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면서 사고력을 키워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