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블은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교수자와 학습자에게 최적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 현장의 문제를 분석하여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교육 게이미피케이션 전문 기업이다. Z세대가 선호하는 IT 기기를 활용한 게임형 교육으로 학습자들의 몰입도가 높은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한다. 게이미피케이션은 교수자의 지시 없이 학습자 스스로 미션 수행을 위해 학습 내용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에 효과적이다. 이를 교육에 적용해 교수법, 교육용 툴킷, 빅게임, 교육관광 콘텐츠를 창조하여 함께 게임하고, 공부를 즐김으로써 교육 현장을 혁신하고자 한다. 창의적인 이야기로 몰입력 높은 콘텐츠를 만들고, 교육 현장의 환경 및 학습자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교육경험을 이끌어낸다. 학습자에게는 최고의 학습 경험을, 교수자에게는 게이미피케이션 개발 툴을 제공함으로써 50년간 변화 없던 교육 현장을 즐겁고, 유쾌한 에너지가 넘치는 교육 문화로 혁신한다. 교육과 게임을 기반으로 다양한 영역에 적용함으로써 교실형 게임, 지역문화 축제, 온오프라인 블랜디드 러닝, 메타버스 등에 적용하여 사업 영역을 확장 중이다.
[사업 영역]
1.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 개발
- 교육 콘텐츠 개발
- 교육과정 개발
2. 기업부설 연구소
- 게이미피케이션 컨설팅
- 게이미피케이션 연구
- 효과성 검증
3. 온라인 게이미피케이션
- 온라인 교육게임 콘텐츠 기획 및 개발
- 클라버(교육용 방탈출게임 제작 플랫폼)운영
4. 플레이블 콘텐츠
- 게이미피케이션 교수법, 교수 스킬
- 교육 게임 개발자 과정 운영
- 온라인 교육게임 콘텐츠 운영(비대면, 실시간)
- 교육용 방탈출 게임
- 교육 주제: SDGs, 진로, 사회적 기업가 정신, 4차산업혁명, 디지털 리터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