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
추천목록
2022년 해외 에듀테크 사업이 주목받는 이유!!
2022년 해외 에듀테크 사업이 주목받는 이유!!
2022-01-21러닝스파크
북마크·좋아요·좋아요 0·댓글 0개·조회 40명

교육은 GDP의 6% 이상을 차지하는 세계 최대 산업중 하나입니다.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러닝스파크의 파트너사인 HolonIQ에서는 2025년까지 세계 교육시장의 총 규모가 7조3천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1. 평생교육의 시작


사람들은 관심사나 직업 커리어의 발전을 위해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여 지식을 습득합니다. 학습이 지루한 과정이 아니라 재미있고 매혹적이라면 평생학습에 대한 열광에 따라 새로운 사업모델을 개척할 수 있을 것입니다.


평생학습이 학습자에게 제공하는 기회 

  • 지식 격차를 메우는 새로운 기회 제공 
  • 인접 스킬 학습으로 경력 시야 넓히

2. 디지털 교육에 대한 수요 확대

COVID-19 동안 K-12 및 고등 교육 부문은 사람들이 교육 과정을 계속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 도구를 마스터해야 했기 때문에 가장 광범위한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대다수 교사에게 익숙하지 않은 방식으로 집에서 컴퓨터를 활용하여 학생들을 가르쳐야 했습니다.

학생들은 기술에 익숙함에도 원격 모드로 완전히 전환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부모는 기술이 아이의 학습 과정을 제어해주고 그를 통한 안도감을 얻기를 원했습니다.


펜데믹 기간이 길어지면서 학교는 원격 학습을 할 수 있는 도구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교육 분야의 휴대용 장치 채택은 대부분 인터넷 연결의 새로운 기회로 인해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디지털 기기의채택은 전 세계적으로 다른 부문에 비해 상대적으로 느리지만, 디지털화를 위한 교육 지출은 2025년까지 4,040 억 달러 에 이를 것으로 예상 됩니다.


3. 에듀테크를 좋아하는 투자자들

2020년까지 전례없는 속도를 급증한 기록적인 벤처 캐피털 투자 수치인 107억 6000만달러!




해외 교육 문제가 있는 학생들을 돕는 데 중점을 둔 2년 된 미국-인도 스타트업인 Leap 은 시리즈 B 및 C에서 2021년에 총 7,500만 달러를 모금 했습니다. 

또 다른 예인 Panorama Education은 미국 학교의 25%에 서비스 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 기관이 설문 조사를 통해 K-12 학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교육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6천만 달러의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신생 기업인 NoRedInk는 학생들이 쓰기 기술을 다시 정상 궤도에 올릴 수 있도록 5천만 달러의 시리즈 B 지원을 받았으며 이는 해당 분야 투자자들의 새로운 관심을 나타냅니다.


이는 비단 해외의 사례만이 아닙니다.

국내에서도 뤼이드, 에누마, 클라썸, 링글 등 유수의 에듀테크 스타트업들이 해외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엣지있는 아이템과 기술력이 더해진다면 에듀테크 시장에서 새로운 유니콘 기업들이 탄생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