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게임업계에서 인공지능 기술과 가상인간(메타휴먼, 디지털 휴먼) 기술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ㅇ 크래프톤은 올해 안에 하이퍼 리얼리즘 기술이 접목된 버추얼 휴먼을 제작할 예정입니다. 인공지능, 음성합성, 보이스 투 페이스 등의 기술을 결합하여 대화가능한 캐릭터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하네요.
ㅇ 넷마블도 음성 기반 안면 애니메이션 생성 기술을 연구 중입니다. 궁극적으로 현실적이고 생동감 있는 3차원 그래픽 효과 연출을 자동화하려고 한다는군요.
ㅇ 엔씨소프트는 자연어처리기술, 인공지능 기술, 디지털 휴먼 기술 등의 차세대 첨단 기술 개발을 위해 연구개발 수준을 끌어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ㅇ 게임업계에서 이러한 기술에 매진하는 이유는 게임의 품질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고퀄리티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활용하는 모션캡쳐 기술을 인공지능과 디지털휴먼 기술로 대체하면 개발비용을 많이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ㅇ 또한 스토리에 따른 다양한 장면 연출도 별도의 대역배우 없이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수월하게 인터랙티브한 게임을 만들 수 있겠죠. 게임 관련 기술이 발전하면 할 수록 메타버스 분야도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