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12일, 베트남 정보통신부와 교육훈련부는 온라인 학습 지원을 받을 수 없어 소외된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과 새로운 학습 방법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어린이를 위한 파도와 컴퓨터’ 프로그램을 구축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베트남 지역의 빈곤층 학생들을 지원하고 컴퓨터, 기술 장치, 플랫폼 및 통신 서비스를 통해 학교와 교사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시행한 후 약 1년 간 21개 베트남 곳곳에 92,600대 이상의 컴퓨터가 공급되었습니다. 또한 유니세프의 경우 세 개의 도시에 1,500개의 태블릿을 전달했으며 국가 자본 관리 위원회(State Capital Management Committee) 산하 은행 및 기업의 투자자들은 총 5,000억 VND(컴퓨터 200,000대에 해당)을 지방에 송금했지만 유관 법 및 투자, 입찰 절차의 엄격한 준수로 인해 조달이 더디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Nguyen Kim Son (위엔 킴 썬) 장관은 베트남의 모든 기업이 이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현재 설정된 목표까지 도달하는 것에 속도가 아직까지 더디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