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팅(대표 조현구)은 인공지능 기반 학습관리시스템 ‘클래스팅’이 ADL(Advanced Distributed Learning Initiative)이 제시한 학습 데이터 표준 규격 검증 및 테스트인 ‘ADL Test Suite’를 통과했다고 28일 밝혔다.
ADL은 미국 국방부 산하의 글로벌 이러닝 표준화 선도 기관이자 프로그램으로, xAPI라는 소프트웨어 사양과 LRS라는 학습 데이터 수집 및 저장 시스템을 개발하고 표준화한다. 클래스팅은 xAPI 규격의 LRS를 도입하여, 학습 경험 데이터를 표준화된 형식으로 저장하고 관리해왔다.
클래스팅은 ADL이 제시한 1,365개 공식 테스트를 모두 통과하여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클래스팅이 xAPI 규격을 정확하게 도입하여 학습자의 학습 경험에 대한 데이터를 표준화된 형식으로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인증 획득으로 클래스팅은 교육 및 학습 기술 부문에서 교육부, 교육청, 대학 등 교육 기관에서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표준화를 충족하게 됐다.
클래스팅 유재상 CTO는 “클래스팅의 학습 데이터가 ADL의 테스트를 통과한 된 것은 클래스팅의 데이터 관리 시스템에 대한 국제적 인정”이며, “표준화된 데이터로 더욱 지속가능하고 확장성 높은 학습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