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에서 보다 몰입형 학습을 제공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요? 본 아티클은 몰입형 기술을 사용하는 학습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네 가지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학생들이 실제로 체험하기 어려운 장소를 구현함으로써 학습자들이 몰입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 학습자들의 관심, 학습 수준, 선호도에 따라 학습 자료나 활동을 조정하는 것, 학습자들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유롭게 학습을 진행하는 것(비선형적 학습), 학습자들이 주체적으로 다양한 감각적 요소를 통해 현실적인 체험을 하게 하는 것 등과 연결되는 지점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