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 현실이 교사가 더 많은 학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 방법]
※ McGraw Hill 후원 기사
* AR과 VR의 차이점
- AR은 세상에서 볼 수 있는 것 위에 인터랙티브 또는 체험형 레이어를 추가하는 것
- VR은 현실 세계를 차단하고 가상의 세계로 대체하는 완전히 몰입감 있는 디지털 환경을 만드는 것
- AR은 현실 세계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무언가를 시도하는 안전한 공간을 제공함.
* AR이 학생 참여를 유도하는 법
- AR은 일반적으로 참여도가 낮은 학생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음.
- 사회경제적 상황이나 신체적 장벽으로 인해 경험할 수 없었던 것을 경험할 수 있게 함.
- AR을 통해 사물을 가까이서 보거나 주제에 대한 배경 지식을 탐구하거나 심도 있는 학습을 촉진함.
- 특별한 하드웨어가 필요없으며 휴대폰이나 모바일 디바이스만 있으면 됨.
* AR을 수업에 통합하여 핵심 성취기준을 달성할 수 있는 방법
- McGraw Hill AR은 2030년까지 천만 명의 학생에게 디지털 스킬 교육을 제공하고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교육 이니셔티브 Verizon Innovative Learning을 위해 McGraw Hill이 Verizon과 협력하여 만든 무료 앱임.
- Verizon Innovative Learning HQ에서 수업 계획을 제공하여 교실에서 AR 사용을 지원함.
* 교실에서 AR 활용을 촉진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
- 항상 얼리어답터인 학생이 존재하므로, 이들이 주도적인 역할을 하도록 할 것
- 모든 기기/운영체제에서 구동되며, 사용자 친화적인 도구를 사용할 것
* 인문학에서 AR의 모습
- AR은 수학/과학 분야에서 많이 적용되어 옴.
· 예) 방정식을 풀 때 AR 눈금 이용하기, 기자의 피라미드에 대해 배우고 피라미드 단면 그리기
- McGraw Hill은 두 가지 콘텐츠 영역을 통합하여 사회 및 언어 학습 프로그램을 출시하고 있음.
· 예) 보스턴 학살 사건에 대한 다양한 목격자의 진술을 통해 역사와 언어 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