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및 스타트업 인재들이 모이는 네트워킹 플랫폼 ‘긱하우스’가 위치 기반 네트워크 서비스 ‘플레이그라운드’ 론칭하고 더욱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플레이그라운드는 지도의 특정 위치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주변 인재들과 어울리며, 이벤트 및 모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소셜 서비스이다. 젠리(Zenly) 및 포켓몬고(Pokemon Go)와 같은 위치 기반 서비스가 결합된 형태로 지도 위에 프로필을 등록하면 본인 위치가 설정돼 주변의 IT 인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지도 위의 놀이터’이다.
지도 위에서 긱(GEEK)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모임, 핫플레이스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긱하우스의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지도 위에 특정 지역을 임대하고 원하는 콘텐츠와 이벤트를 홍보하는 ‘플레이스’ 기능과 전국에 등록된 이벤트 장소로 이동하여 이벤트 초대권, 할인권, 상품권 등의 리워드를 얻을 수 있는 ‘리워드 헌트’ 기능을 제공한다.
㈜아고라스 긱하우스 대표는 “긱하우스는 IT와 스타트업의 인재들이 즐겁게 어울릴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 글로벌 진출을 돕는다는 사명 아래 이제 막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며 “긱하우스는 브랜드가 널리 알려지게 되면 일반 대중에게도 친숙한 서비스로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