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오오칠팔구(대표 송원영)가 익스포넨셜제2호개인투자조합(주식회사 리얼비즌)으로부터 Seed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오오칠팔구는 비대면 교육 분야 유망 창업기업으로, 이번 투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비대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한 코호트 커뮤니티 기반 개인 솔루션 서비스 'Weeks52'에 대한 자금 유입을 위한 것이다.
Weeks52는 다양한 분야의 비대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며, 특히 코호트 기반의 교육 방식을 통해 참여자들이 서로 학습을 도와가며 발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참여자들은 원하는 분야의 교육 콘텐츠를 선택하고, 함께 공부하는 동료들과 함께 그룹을 구성하여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Weeks52는 국내외 유수 기관 및 개인 고객들에게 비교과 교육 및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IT, 디자인, 커리어, 취미, 자기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참여자들은 각각의 분야에서 학습 과정과 결과를 공유하며, 콘텐츠에 따라 그룹원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실전 경험도을 쌓을 수 있다.
오오칠팔구는 이번 Seed 투자를 통해 더욱 발전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더 많은 비대면 교육 분야에서의 사업 안정화와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Seed 투자 이후 오오칠팔구는 빠르게 성장하기 위해 Pre-A 투자를 준비 중이며, 23년 6월 중으로 정식 출시되는 Weeks52와 해외 시장 진출 등을 포함한 다양한 성장 전략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오오칠팔구는 Weeks52 이외에도 현직자를 활용한 직무교육 플랫폼 프라이빗클래스도 운영하고 있으며, 두 브랜드 간의 결합으로 프리미엄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직과 취업 관련 교육, 커리어 개발 등이 성공할 수 있도록 두 플랫폼을 운영하며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오오칠팔구는 여러 산업에서 활용될 수 있는 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