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을 금지한 중국 정부에서 내년 1월부터 정부주도로 무료 개방형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을 도입할 예정이다. 베이징시를 중심으로, 초/중등학교의 국영수 등 9개 과목을 중심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6시~9시(하루 3시간)동안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부의 사교육 시장 개입이 어떠한 결과를 낳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POLAIS OFFICE는 경상남도 소재 초중고에 '폴라리스 오피스 에듀' 제품을 공급을 하기로 경남교육청과 MOU를 체결하였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경남교육청의 교육 플랫폼인 '아이톡톡'에 맞춤형 연동기능 개발, API 등 기술지원을 할 것이다.
참고로 폴라리스 오피스 에듀는 교육용 오피스 웹으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스페이스 로그인 연동으로 온라인상에서 교사와 학생의 소통을 원활하게 해주며, 문서 편집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성인 온라인 교육 콘텐츠 기업(OPM)인 데이원컴퍼니(전. 패스트캠퍼스)는 홍콩의 코웰인베스트먼트 그룹 및 국내 투자자들에게 100억의 신규 투자를 유치하였다. 이로써 총 290억원의 투자 금액을 유치하였다.
-데이원컴퍼니는 '19년 연 매출 260억 원, '20년 연 매출 420억 원, 누적 고객 수는 480만 명을 기록했다.
KT DS가 국내 최초로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K-바람)을 이투스교육 플랫폼에 구축함으로써 상용화하였다.
K-바람은 메타버스 솔루션으로, 챗봇 상담, ai 예측, 추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투스교육의 온라인 교육플랫폼은 메타버스 공간 내에서 일일 테스트, 스터디 룸, ai 학업 등 학습 관리를 지원한다.
메타버스 공간으로 지방의 중소형 학원들의 입점과, 여러 학생들의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The future requires more partnership between higher education and corporations to shape a more skilled workforce. The challenge is breaking down the technology barriers that have developed over time in order for this to become a reality.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윤선생은 지난 9일 코텍스에서 진행된 ‘2021년 지식서비스산업융합 발전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시상은 에듀테크를 포함한 국내 지식서비스산업 융합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과 개인을 발굴해 표창한다. 윤선생은 41년간 혁신적, 창의적인 영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에듀테크 시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단체 부문에서 공적상의 영예를 안았다.윤선생은 1980년 설립 이래 ‘울타리 없는 학교’를 지향하며 영어를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효과적인 대안이 되었던 e-learning은 팬데믹 이후에도 기존의 대면 수업과 함께 일반적인 교육의 일부분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학교에 출석하기 어려운 학생들도 수업을 들을 수 있고, 학생들이 갖고 있는 능력의 범위에 따라 개인화된 교육을 제공하는 등의 장점을 내세워 e-learning은 앞으로 교사와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선택권을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