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페이지콜’을 서비스하는 주식회사 플링크(대표 최필준)가 스트롱벤처스, 비하이인베스트먼트, 끌림벤처스로부터 21억 원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구주 매입 및 신주 발행으로 이루어졌으며, 플링크의 누적 투자금은 50억 원이다.
문서중심 커뮤니케이션 API 페이지콜 개발사인 플링크(대표 최필준)가 15억 규모 추가 투자를 유치하며 시리즈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의 누적 투자금은 28억 6천만 원이다.
이번 투자에는 스프링캠프와 비하이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네이버 계열 벤처캐피탈 스프링캠프는 지난 Pre-A 라운드 투자에도 참여한 바 있다.
커뮤니케이션 기술 기업 플링크가 출시한 PageCall API의 누적 이용시간이 100만분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플링크는 온라인 환경에서도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다기능성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를 PageCall API를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2018년 서비스 사용시간이 전년 대비 335% 증가했고 이에 힘입어 2019년 2월 누적 이용시간 100만분을 넘어섰다.
플링크가 4월 3일부터 온디맨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페이지콜’의 베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페이지콜은 원거리에서도 전화처럼 상대방을 쉽게 연결하며, 만나서 설명해야 하는 문서나 사진 등을 함께 보며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화상회의 서비스는 많은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서비스가 무겁고 접속이 어렵다. 하지만 페이지콜은 가입과 설치 없이 간편하게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 가능해 범용성을 자랑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3월 24일 -- WebRTC 기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기술 개발 기업 플링크가 기능의 다양성과 안정성을 높인 ‘페이지콜(PageCall) 2.0’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페이지콜은 고객사가 온라인 강의실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기능
-화웨이는 유네스코와 함께 아프리카(가나, 에티오피아, 이집트)에서 ‘모두를 위한 기술 기반의 열린 학교’(TeOSS·Technology-Enabled Open Schools for All)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
-TeOSS프로젝트 진행 예정 사항 :
1. 학교 간 연결 2. 디지털 도구 사용방법 교육 3. 학교와 가정 학습을 연계할 온라인 플랫폼 구축 4. 디지털 커리큘럼 구성 등
1. (주)하얀마인드는 AI기반 외국어 학습용 서비스 '레드키위'개발한 글로벌 에듀테크 스타트업
2. 외부 기관에게 4번째 투자를 받음
3. 레드키위 앱의 강점 및 기회 요소 :
- 누적 사용자 수 100만명(연내 기준예상치)
-매년 유료 구독자수 100% 증가
-해외 시장에서의 꾸준한 성장세 등
코로나19 유행으로 가장 급격히 비대면 기술을 도입한 분야로 단연 교육을 꼽을 수 있다. 비대면 교육 필요성을 전국민이 체감하게 되면서 인공지능(AI)과 같은 신기술을 교육에 사용하는 사례도 빠르게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교육부와 산업부는 새로운 기술로 교육을 혁신하는 방법을 논의하는 ‘2021 에듀테크 코리아’ 행사를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