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은 새 학기 준비 기간을 맞아 2월 9일부터 3월 말까지 '에듀테크 가이드 라이브 연수'를 총 8회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이 연수는 원활한 원격수업과 블렌디드 러닝을 위해 다양한 플랫폼을 소개하고 이를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프로그램이다.
정부가 부처간 협업을 통해 ’비대면 분야 유망 스타트업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산업부는 에듀테크와 정보통신기술(ICT) 신기술(메타버스 등)을 융합한 창업기업을 우대 선발하고, 전문교육, 멘토링, 투자자 매칭, B2B 네트워킹, 국내외 마케팅 등 맞춤형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서귀포시는 디지털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실생활에 필요한 맞춤형 '디지털 리터러시(Digital Literacy)' 교육을 11월까지 동부도서관에서 무료로 운영한다. 교육과정은 초, 중급 과정 위주로 코딩, 모바일 기기 등 디지털 기기 사용법,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으로 편성됐고, 교육 방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지난 26일 KMA한국능률협회(KMA), 엔에스데블과 함께 ‘온라인 교육 및 평가 사업협력을 위한 3자간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네이버는 웨일북을 평가환경에 적합하게 설정해 제공한다. 웨일북 특장점인 관리기능을 통해 평가기관은 수험자에게 제공되는 웨일북에서 평가용 솔루션 이외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도록 제어할 수 있다.
[세계비즈=황지혜 기자] 에듀테크 기업 유비온(대표이사 임재환)이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로부터 우수 파트너 기업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비대면으로 진행한 포상식에서 유비온은 2014년부터 KOICA 개발협력 사업 파트너로 활동하면서 교육 OD...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에듀테크 전문 기업 유비온(대표 임재환)의 초·중등 온라인 학습 플랫폼 ‘하이디(Hydee)’에 ‘사이냅 오피스’가 적용됐다고 6일 밝혔다.‘사이냅 오피스’는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다양한 문서를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웹 오피스이다. 한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지원하며 웹상에서 실시간 동시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하이디(Hydee)’는 초·중등..